IINYF _ it is not your fault

IT IS NOT YOUR FAULT

우리가 지향하는 바를 드러내는 문장이고,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문장입니다. 그리고 이 브랜드와 단체의 이름입니다.

이니프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은 굉장히 단순합니다.

네이버에 뜨는 수많은 기사들 중 '연예란의 이슈'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의 '어려움에 대한 이야기'의 조회수가 비슷하길 바라는 것. 이것이 현대의 사람들이 갖고 있는 관심의 척도를 수치화하는 것으로 가장 가까이에 있는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그것들이 누군가 에게는 기부라는 형태로 또 다른 사람들 에게는 봉사활동으로 발현된다면 이 집단이 이루고자 하는 일차적 목표로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사회적 문제에 대하여 여러 가지 목소리로 내고자 합니다.

디자이너는 옷을 만들고, 작가는 글을 쓰며, 가수는 노래를 하고, 누군가는 영화를 만듭니다. 사람들에게 닿기 위한 다양한 방향을 설정하여 조금이라도 더 멀리까지 나아가기 위해 각자의 방식으로 결과물을 제안하는 방식입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누구에게나 공감가능한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주변에 산재해 있는 문제부터 접근을 하는 것으로 끊임없이 다양한 다른 이야기를 전달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여러 가지 고민 끝에 내린 첫 번째 이슈는 ‘아동학대-가정폭력’ 입니다.

우리 모두가 아이였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힘이 없습니다. 그런 아이들이 누군가의 힘과 말에 고통 받고 있습니다. 눈물 흘리고 있고, 그들은 자라서 본인의 상처를 또 다시 반복하기도 합니다.

현재 세대가 갖고 있는 가정폭력에 대한 수치나 그것을 정리한 그래프가 현실을 말하지만, 당장 내 옆에서 벌어지는 일이 아닌 것처럼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타인에게 혹은 다른 가족에게 참견하지 않는 것이 미덕인 세상이라 눈에 멍이든 아이를 보더라도 모르는 척 넘어가는 순간들과 상황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상에 믿는 것이라고는 부모밖에 없는 아이들이 그 부모에 손에 죽임 당하기도 하고, 버려지기도 합니다.

담 넘어 벌어지는 ‘다른 사람들’의 일이지만, 그것이 방관이나 방치의 이유가 되어서는 아이들의 상처는 끊임없이 이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 어떤 아이의 죽음이 벌어지기 전에 더 많은 관심이 모이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